노래

[노래 추천] 백예린 '한계'

커런트 라지 2021. 10. 23. 20:40
반응형

오늘의 노래 추천은 백예린의 '한계'입니다.

백예린 '선물' 앨범

음색이 무기라고할 수 있는 가수들 사이에서도 가장 음색이 독특한 백예린의 '한계'라는 노래는 색다른 노래로 대중들에게 선물을 보내는 '넬'의 보컬인 김종완 가수의 노래입니다.

 

'선물'이라는 앨범에 들어있는 수록곡이자 넬 김종완의 한계의 커버곡입니다.

연인간의 관계 속에서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임에도 원하는 상대방의 요구에 한계가 와 힘듦의 감정을 담은 곡으로써 독특한 음색과 스며들 수 있는 감정을 감상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.

 

유튜브 백예린 '한계' 영상 중

 

백예린 '한계'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Vg0foqYOOt8 

 

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과 네가
필요로 하는 나의 모습이 같지가 않다는 것
잘못된 건 아니지 않나요
미안할 일 아니지 않나요


그런데 왜 또 그렇게 자꾸 날 몰아세우는 건데
도대체 뭐를 더 어떻게 해
난 몇 마디의 말과 몇 번의 손짓에
또 몇 개의 표정과 흐르는 마음에


울고 웃는 그런 나약한 인간일 뿐인데
대체 내게서 뭐를 더 바라나요
내가 줄 수 있는 것 그 이상을
줄 수 없음에 미안해해야 하는 건 이제 그만둘래요


달라졌구나 참 많이도 변했구나
난 여전히 그대론데 넌 달라져 버렸어
근데 혹시 한 번쯤 반대로 생각해 본 적은 없었나요


난 몇 마디의 말과 몇 번의 손짓에
또 몇 개의 표정과 흐르는 마음에
울고 웃는 그런 나약한 인간일 뿐인데


대체 내게서 뭐를 더 바라나요
내가 줄 수 있는 것 그 이상을
줄 수 없음에 미안해해야 하는 건 이제 그만둘래요


빼곡히 들어선 의미라 했지만
나에겐 공허하기만 한
일방성의 무의미함
방랑과 방황의 차이


난 몇 마디의 말과 몇 번의 손짓에
또 몇 개의 표정과 흐르는 마음에
울고 웃는 그런 나약한 인간일 뿐인데


대체 내게서 뭐를 더 바라나요
내가 줄 수 있는 것 그 이상을
줄 수 없음에 미안해해야 하는 건 이제 그만둘래요